▲ 저온저장고 설명회
[전남인터넷신문]전남 강진군은 지난 21일 강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농가, 시공업체, 공무원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사업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 강진군은 저온저장고 사업에 앞서 업체와 농가간 계약체결 방법, 저온저장고 설치기준, 사업비 농가 부담액 우선 집행, 저온저장고 안전사고 예방, 보조금 집행 시 주의사항, 이면계약 금지 등 농가가 준비해야할 사항과 사업을 진행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설명했다.
지난 1월에는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견실 시공을 도모하기 위해 시공능력, a/s거리 등의 기준을 통해 저온저장고 시공업체 공모를 해 선정한 7개 시공업체의 공개설명을 통해 저장고 설치 방법 및 각 회사의 장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농가들이 시공업체의 설명을 들은 후 선호업체 한 곳을 결정해 우선업체를 두어 그 업체와 계약을 하도록 진행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통해 농산물 수급조절이 가능해져 홍수출하예방으로 가격 안정 및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2017년도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으로 총 366백만원을 투입해 74동을 지원하며 향후 추가예산을 확보해 물량을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