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 방문의 해’손님맞이 자운영 꽃단지 170만평 조성 - 투자대비 녹비·경관 효과가 큰 자운영 재배단지 조성
  • 기사등록 2017-02-22 11:14:17
기사수정
▲ 자운영 꽃단지
[전남인터넷신문]강진군은 겨울철 농지 이용률 제고와 지력 증진을 통한 친환경 농업 실천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도 시책사업인‘1읍·면 1푸른들 지구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시범 추진하는‘1읍·면 1푸른들 지구조성'사업은 대단위 들녘, 도로변 등 가시적 효과가 큰 농지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특히 강진군 내 11개 읍·면 농지를 대상으로 지구당 10ha이상의 푸른들 시범단지를 조성하는 등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총 559ha에 자운영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겨울철 유휴 농경지에 자운영 등 녹비작물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다. 이미 경관보전 직불제와 조사료용 종자 구입비를 지원받은 농지는 제외된다.

지원 품목은 자색의 꽃으로 경관 효과가 뛰어난 ‘자운영’을 중심으로 농지 여건에 맞게 헤어리베치·녹비(청)보리·호밀도 가능하다. ha당 종자 지원 공급량은 자운영 40kg, 헤어리베치 60kg, 청보리 140kg, 호밀 160kg이다.

또한 친환경농업의 지속적 실천기반 확충을 위해 녹비작물 종자대뿐만 아니라 ha당 4만원의 파종비도 지원한다. 또 자운영 나물캐기, 종자채취, 어린 학생들의 체험 학습장 운영 등에 경비도 예산 범위 내에서 일부 지원한다.

자운영 재배 등 사업 희망자는 이달 말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녹비작물 지원으로 논·밭의 지력도 높이고 아름다운 농촌 경관을 만들어 2017년 강진방문의 해와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과 연계하여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가 풍성하게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8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