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공무원부터 SNS 전문가로 - 5주간 전 공직자 대상 SNS 활용교육 블로그 및 SNS 이용법 숙지에 중점
  • 기사등록 2017-02-01 12:24:38
기사수정
▲ 장성군 SNS 가로형
[전남인터넷신문]지난해부터 공식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홍보를 강화해 온 장성군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교육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오는 2월 6일부터 5주간 공직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SNS의 개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주요 SNS 이용법을 알리는 ‘SNS 활용과정’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NS 활용과정’은 장성군이 공식계정을 두고 운영중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가입방법부터 자료게시, 사진 업로드 방법까지 기본적인 활용법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으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간단한 방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장성군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얻는 새로운 트렌트가 강화되고 있다고 보고 지난해 11월부터 공식‘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yellowcity-js)’와‘페이스북(www.facebook.com/yellowcityjs)’을 개설해 다양한 군정정보와 관광정보 등을 흥미로운 콘텐츠로 각색해 제공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대중의 SNS 이용 성향을 고려해 인스타그램(instagram.com/jangseonggun)과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yellowcity-js)까지 확대 개설하고 블로그와 각 SNS의 성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흥미와 접근성을 높여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공무원 교육에 이어 주민정보화 교육시에도 각종 모바일을 이용한 SNS교육을 확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늘 수요맞춤 행정을 강조해 온 것처럼, 행정기관의 정보제공 방법 또한 수요자들이 편의에 맞게 변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정보를 생산하고 제공하는 주체인 공직자부터 SNS 이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교육을 지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올해부터 SNS를 통해 기본적인 군정 정보는 물론 축제, 관광,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장성 마케팅’을 본격화 할 방침으로 홍길동 축제, 가을노란꽃잔치 등 주요 행사와 연계한 이벤트 등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6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