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원봉사단체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들會 회장 국민추천포상 수상
  • 기사등록 2017-01-19 14:31:58
기사수정
▲ 표창받은 김성춘 전 회장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 자원봉사단체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들會를 오랫동안 이끌어 온 김성춘 회장이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16 국민추천포상 장관표창 수여식' 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추천포상은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한 공로자를 국민이 직접 발굴해 추천하고 정부가 격려하는 국민 참여형 포상제도다.

올해는 추천된 후보자 488명 가운데 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국민훈장 6명과 국민포장 10명, 대통령표창 15명, 국무총리표창 14명, 행정자치부장관표창 31명 등 수상자 76명을 선정했으며, 전라남도에서는 유일하게 장성군자원봉사단체인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들會” 김성춘 前회장이 선정됐다.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들會’(회장 이상수) 봉사단체는 2010년부터 매년 장성군 희망복지지원단 사례관리팀과 연계하여 매월 1회 이상 주거환경개선으로 도배, 장판교체와 싱크대 및 욕조 등을 설치, 청소를 하는 등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표창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춘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목표”라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들 회원 30명은 2017년 1월에도 장성군 동화면에 사는 박00(83세)씨 집을 찾아가 도배, 장판교체를 해드리고 집안 청소를 하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5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