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새마을회, 2016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6-12-23 09:59:03
기사수정
▲ 새마을 지도자 한마음대회
[전남인터넷신문]함평군새마을회는 지난 22일 함평읍 함평엑스포공원 금호아시나아관에서 2016 함평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현에 앞장선 일선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한해 성과를 돌아보기 위해 열렸다

이날 새마을 가족, 안병호 함평군수, 이윤행 군의회의장, 내빈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나르다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제2새마을운동 활동영상 상영, 국민의례, 성과보고, 시상식, 제2새마을운동 실천다짐, 새마을노래 제창이 이어졌다.

11명의 유공지도자에게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전남도지사, 함평군수, 함평군의회의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이귀남 회장은 “새마을운동의 일선현장에서 새마을가족들이 펼쳐왔던 봉사활동을 되돌아보고 2017년에도 활기차고 내실있는 새마을운동을 전개하기 위한 다짐의 장을 마련했다”며 “나눔, 봉사, 배려의 시대정신을 실천해 새마을운동의 이념인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안병호 군수는 “새마을회가 군민 화합과 지역 발전의 구심점으로서,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2부에서는 전문MC의 진행으로 각 읍면별 장기자랑을 하는 어울마당이 펼쳐졌다.

이날 함평군새마을회는 대한민국 국향대전 수익금 2백만원을 함평군에 기탁해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함평군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치나누기, 재활용품 모으기, 휴경지 재배사업, 사랑의 집 고쳐주기, 소공원 가꾸기, 환경정화활동 등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2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