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홍길동과 함께 자연을 달린다. - 오는 4월 26일 장성공설운동장에서
제4회 장성홍길동 마라톤 대회 열려
  • 기사등록 2009-02-11 06:18: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황룡강과 휴양림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마라톤 여행을 펼친다

군에 따르면 오는 4월 26일 장성공설운동장에서 제4회 장성홍길동 전국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지난 2006년 3회 대회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대회로 5km, 10km, 하프 등 3개 종목에서 펼쳐진다.

접수는 오는 4월 15일까지로 인터넷(http://marathon.jangseong.go.kr), 우편, 전화, 팩스로 가능하다. 참가비는 하프코스와 10km는 30,000원, 5km는 10,000원이고, 20명 이상의 단체참여자에게는 1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대회코스는 장성공설운동장을 출발하여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황룡강변을 따라 조선시대 유학의 총본산이었던 필암서원, 홍길동이 태어난 역사적인 장소인 홍길동 생가와 테마파크로 이어지는 환상적인 코스로 계획돼 있다.

특히, 코스 주변에는 천년고찰 백양사와 호남내륙 최대의 자연호수 장성호, 문화예술공원, 금곡영화촌, 축령산 휴양림 등의 장성군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참가자들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결과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수여되고 종목별로 남여 1위부터 20위까지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연령대별 시상식, 홍길동 행운상, 단체상 등 다양한 시상을 준비하고 있다.

장성군은 이번 대회 개최로 5월에 열리는 홍길동 축제와 장성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청 장성군수는 “장성군은 홍길동의 역사적 발자취와 숨결이 살아 숨쉬는 지역으로 마라톤 동호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했다”며, “전국의 많은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여해 즐겁고 건강한 마라톤 여행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