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에이즈 바로 알기 예방 캠페인" 실시
  • 기사등록 2016-12-09 14:55: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제29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 8일 구례 5일장 내에서 주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에이즈 바로 알기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을 기념하고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예방법을 전달하며,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자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함께 참여하여 가두 캠페인 및 무료 콘돔 배부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하였다.

 

에이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가 몸속으로 침입하여 면역력을 저하시켜 바이러스 및 세균성 감염병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에이즈는 일상생활(포옹, 악수, 식사, 수영 등)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으며, 고혈압이나 당뇨병처럼 꾸준한 치료를 통해 증상조절이 가능한 질환으로, 올바른 콘돔 사용, 조기 검사, 안전한 성관계 등으로 에이즈를 예방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보건의료원에서는 지난 6일 구례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전문 강사를 초빙해 건강한 성(性)과 에이즈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성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되는 청소년 시기에 성 매개 감염병 및 에이즈 등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질병 바로 알기 및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성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 올바른 지식 습득에 도움을 주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0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