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스카우트연맹, 전국훈육지도자회의 성료
  • 기사등록 2016-11-14 17:37: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함종한)은 지난 12일부터 1박 2일간 전라북도 부안군 모항해나루가족호텔에서 스카우트 지도자 대표 30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훈육지도자회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Again 1991, 기본에 충실한 스카우팅 전개!’라는 주제 하에 1일1선 캠페인, 세계잼버리, 지도자훈련 정책, 100주년 기념사업의 세부 주제로 나뉘어 분과토의 및 분과 토론 결과 발표가 이루어졌다.

 

특히,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김종규 부안군수의 개회식 축사를 통해 2023년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를 위한 결속의지를 강화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그동안 잼버리 유치를 위해 아프리카.유럽. 미주총회에서 만난 세계지도자들의 자문과 이이디어 등 경험을 토대로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성공유치를 위한 다양한 계획과 지원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펼쳤다.

 

마지막 날인 13일 오전에는 세계잼버리 개최 후보지인 새만금에 대한 답사가 이루어졌으며 새만금에 위치한 잼버리공원 및 야영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스카우트연맹 함종한 총재는 “전국훈육지도자회의는 전국 지도자들의 토론의 장 및 친교의 장으로, 이번 회의를 통해 스카우트의 발전을 위한 유익한 방안이 도출되고 세계잼버리 유치를 위해 모두가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8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