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악뮤지컬‘백령왕’21일 안산 동산노인복지관에서 개최 - 백령왕과‘선화’ 선녀의 사랑 이야기
  • 기사등록 2016-10-18 08:18:11
기사수정



‘2016 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된 국악 뮤지컬 백령왕공연이 오는 1021() 오후 2시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동산 노인복지관에서 개최한다.

국악 뮤지컬 백령왕은 대한민국 최북단 섬 백령도의 설화를 토대로 하고 있다.

설화에 따르면 백령왕은 꽃씨를 심으러 내려온 선화선녀를 보고 한눈에 반한다. 백령왕은 신들의 나라 마 장군과 결투까지 벌이면서 사랑을 얻으려 하지만 선화선녀는 끝내 떠나버린다.

백령왕은 선녀를 기다리다 지쳐 숨을 거두고 하얀 새떼들이 백령왕의 시신을 덮어 큰 섬이 만들어졌는데 그때부터 흰 백(), 깃털 령()백령도라 불리게 되었단다.

한 남성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삼은 국악 뮤지컬 백령왕노래와 함께 난타, 사물놀이, 판소리, 코미디, 국악 반주에 맞춘 화려한 타악기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짜임새 있는 연출력으로 전통문화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의 총 예술감독인 마성혁 블레싱 엔터테인먼트단장은 출연진과 관객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라 할 수 있다다양한 볼거리와 신명 나는 연주를 통해 예술 공연의 향수 기회가 적은 지역 주민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2016 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블레싱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6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