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 직업 체험하고, 학교폭력도 예방하는 일석이조 꿀팁! - 전남경찰청이 운영하는 청소년경찰학교(순천,목포) 인기
  • 기사등록 2016-10-11 19:20: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지방경찰청(청장 박경민)에서는 우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경찰 직업체험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제공하는 청소년경찰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14년 개교한 순천 청소년 경찰학교와 올해 신설된 목포 청소년 경찰학교 두 곳이 현재 운영중인데, 올해만 62개 학급, 1,200여명이 체험을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청소년 경찰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경찰이 하는 일’, ‘경찰 계급표 보는 방법’, ‘경찰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등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시뮬레이션 사격, 범죄현장 감식을 해보는 과학수사 체험, 경찰제복을 입고 장구사용, 경찰관이 되어 조서받기, 유치장 체험 등 다양한 경찰활동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직접 참여하는 ‘학교폭력 예방 역할극’, ‘모의재판’ 등을 통해서, 학생들이 자율적인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남지방경찰청(청장 박경민)장은 이날, 목포여상 학생들이 체험을 하고 있는 목포 청소년 경찰학교를 현장을 찾아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청소년 경찰학교는 청소년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곳을 방문하여 꿈을 키우고, 희망을 채워가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많은 시책을 추진 중인데, 특히 각 학교에 배치되어 있는 학교전담경찰관을 중심으로 소규모 학급단위로 초․중․고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예방 및 대응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도전 골든벨’이나 ‘역할극’ 등 다양한 방식의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현장과 소통하는 치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체험 신청 방법은 전화신청(순천 061-740-0104, 목포 061-270-0155)과 전남경찰청 또는 순천․목포경찰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신청이 가능하며, 순천과 목포 청소년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의 청소년들에게도 얼마든지 신청하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5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