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준법지원센터, 장애인가정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
  • 기사등록 2016-10-10 21:35: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준법지원센터는 10월 10일, 순천시 서면 소재의 장애인 가정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 5명을 지원하여 집안 정리정돈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정부 3.0 실행과제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으로 이루어졌으며, 다가올 겨울철을 대비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수혜를 받은 장애인 김○○씨는 “남편은 선천성 뇌병변, 그리고 저는 2005년 사고로 우측 눈 실명 및 뇌병변으로, 둘 다 장애를 갖고 있어 반찬이나 간단한 청소 도움은 받고 있지만 가구를 옮긴다든지 하는 집안 정리정돈은 지금까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오늘 보호관찰소에서 말끔히 정리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

 

가구도 재배치하고 이것저것 정리하니 새집에 이사 온 것 같고 새로운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희망도 생긴다”며 “아이들이 학교 끝나고 돌아오면 깜짝 놀랄 것을 생각하니 기대되고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사회봉사명령대상자 이○○씨는 “처음에 전혀 정리가 되지 않은 모습을 보았을 때는 조금 막막했지만 봉사자들끼리 힘을 모아 뚝딱뚝딱 정리한 후 정돈된 모습을 보고 두 부부가 해맑게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내가 하는 일에 처음으로 자부심을 느꼈다”며 “앞으로 사회봉사가 아닌 자원봉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장애를 가졌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부부를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순천준법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가볍게 보지 않고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할 계획이며, 특히 소외이웃들에 기여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법무부 중점추진사업으로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국민들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순천준법지원센터 방문 또는 전화(061-740-9754)로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5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