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교육지원청, 감성이 뚝뚝뚝! 감성수업 나눔 연찬회 - 2016. 자존감 함양을 위한 감성수업 나눔 연수
  • 기사등록 2016-09-28 10:27: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9월 27일(화) 관내 유.초.중 희망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2016. 자존감 함양을 위한 감성수업 나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인성역량교육의 새로운 방향으로 학생과 교사가 서로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공감함으로써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인성을 함양하여 새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었다.

 

첫 시간은 전체가 함께 하며 마음의 힘을 기르는 감성수업의 개념, 필요성, 방법 등을 알아본 뒤, 분반하여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감정카드와 보석카드를 활용한 수업실제를 실습을 통해 익혔다.


특히 이번 연수는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타인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카드와 마음 속 가치로운 보석을 찾아가는 보석카드의 활용이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단순한 참여와 배움을 학생과 교사 간에 따뜻한 소통이 있는 학생 참여 중심 수업으로, 더 나아가 자존감을 함양하는 인성중심수업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만드는 측면에서 감성수업 나눔이 의미를 갖는다.


화순초등학교 이기쁨선생님은 “학생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수업방법 뿐만 아니라 학생 자신을 이해하고 마음끼리 만나는 학급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바른 인성과 건강한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수업을 만들어가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연수과정을 담당한 장학사는 유⋅초⋅중을 망라한 많은 교사들이 늦은 시각까지 열정을 가지고 참여한 좋은 연수였다고 자평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4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