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성남시장, 계속되는 호남행 - 여수YMCA 특강.광주트라우마센터 방문 등 광폭 행보
  • 기사등록 2016-09-01 17:58: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야권의 차기 대권 주자 가운데 한 사람인 이재명 경기도 성남시장이 오는 4, 5일 이틀간 광주.전남지역을 잇따라 방문한다.

이 시장의 이번 호남 방문은 지난 7월 특강을 위해 광주를 방문한 이후 채 두 달이 지나지 않은 것이다. 이 때문에 차기 대권 행보를 위한 출발점으로 야권의 심장인 광주를 선택해 정치적 보폭을 넓히려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1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과 성남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휴일인 오는 4일 오후 2시 여수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한다.

여수 YMCA와 국제와이즈맨 전남지구의 초청으로 실시되는 이번 특강에서 이 시장은 '복지, 분권, 자치'를 주제로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에 대한 자신의 소신과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이어 5일 낮 12시 광주 트라우마센터를 찾아 강용주 소장과 환담한 뒤, 오후 3시 더민주 광주시당을 방문해 당직자들과 차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 저녁 7시 30분에는 광주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지방자치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천주교 광주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 이 시장은 풀뿌리 지방자치 완성을 위한 지방분권 강화 방안에 대해 역설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최근 호남에서 초청 강연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데 그 만큼 이재명 시장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 같다"면서 "광주는 이재명의 삶을 바꿨고, 이재명은 불공정.비정상 사회를 바꾸려고 하는데 그런 이야기가 광주에서 펼쳐지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성남시장 주요 일정
1. 여수YMCA 특강
 - 일시 : 9/4(일) 오후 2시
 - 장소 : 여수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
2. 광주트라우마센터 방문
 - 일시: 9/5(월) 낮 12시
 - 장소: 광주 서구 시청로 26 빛고을고객센터 10층
3. 더민주 광주시당 방문
 - 일시: 9/5(월) 오후 3시
 - 장소: 광주 서구 죽봉대로 37 하이모빌딩 8층
4. 천주교 정의평화위원회 초청 특강
 - 일시: 9/5(월) 오후 7시 30분
 - 장소: 광주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대건문화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2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