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제도란 공직 새내기인 멘티(Mentee, 제자)와 선배인 멘토(mentor,지도자) 간의 지식과 지혜의 공유를 통해 업무에 대한 신속한 적응으로 직장의 안정감을 줄 뿐 만 아니라 가치관, 사고의 다양성, 감성과 트렌드 등을 공유해 나감으로써 상호 동반성장하는 '윈윈'제도다.
이번 교육은 현장안전관리, 감염, PTSD 등 현장 활동 전후 제반 안전교육과 구급 보직 업무에 맞는 현장실무 적응 훈련 및 업무 처리 방법 및 환자(보호자) 친절 응대 및 민원인 전화친절 응대 요령 등을 교육하였다.
특히, 현장대응기술과 안전요령 등 현장 활동이 많은 소방의 특성상 경험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배울 수 없는 노하우 등을 전수해 소방 특유의 동료의식과 팀워크를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멘토링 제도를 통해 충격적인 재난 현장이나 예기치 못한 위험환경에 과민한 반응을 보이기 쉬운 신임 소방사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관리 요령과 현장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며 정예소방관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flame619@korea.kr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0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