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 장애인복지관 외부 공모사업 ‘활발’ - 아산복지재단·광주서부교육지원청 공모 잇따라 선정
  • 기사등록 2016-08-08 22:16: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동구장애인복지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외부지원 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8일 동구에 따르면, 동구장애인복지관은 아산복지재단에서 2200만 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서 5백만 원을 각각 지원받아 이용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동구장애인복지관은 아산복지재단에서 지원받은 2200만 원으로 사회경험이나 활동에 제약이 있는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인생의 즐거움을 배우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5가지 주제에 대해 장애인 스스로 생각하고 구성원들과 논의해 결정하는 자기주도적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서 500만 원을 지원받아 장애학생과 부모, 형제자매를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환 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동구장애인복지관이 다양하고 효율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장애인복지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이 체계적인 재활을 통해 복지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김성환 청장 취임 후 부족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에 필요한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보육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0억 원을 지원받는 등 풍성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0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