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노동청(청장 권영순)은 최근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차원의 특수한 고용문제를 대처 할 수 있는 정책수단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사업\"을 ’09.1.14 공고하였다.
동 사업은 지역의 고용관련 기관(단체)들이 상호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고용 및 인적자원 사업을 발굴.추진함으로써 지역발전과 양질의 고용 확대를 이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사업지정공모제」를 새롭게 도입하여 지역이 필요로 하는 수요자중심의 사업발굴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은 크게 “지역고용포럼사업”, “특화사업”, “연구사업”, “패키지사업” 등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각 사업별로 최대 1억원씩 사업 수행에 필요한 경상경비를 지원하게 된다.
’09년도에 14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비영리법인이나 비영리단체 또는 이들이 중심이 되어 구성하는 컨소시엄이 신청자격이 되며,
신청기간은 1.14일부터 2.5일까지(‘08년 계속사업은 1.30까지)이며, 2월중 심사를 통해 참여기관을 선정, 2월말부터는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러한 절차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09년도말까지 지역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일자리창출 및 능력개발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광주지방노동청에서는 금년도에 실시되는 동 사업을 시행하기에 앞서 광주권(광주.전남.전북.제주)의 참여 희망기관의 사전 준비를 돕고 충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09.1.21(수) 14~15시에 센터 내 11층 대회의실(광주 북구 금남로 248(북동 190-1) 광주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주지방노동청은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노동시장 특성에 맞는 사업개발로 지역의 고용문제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며, 특히 전체 사업예산 중 60% 이상의 예산을 상반기에 조기 투입하여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