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 제25회 세계모유수유주간 행사 ‘다채’ - 내달 1일, 3일 모유수유캠페인 및 특강 실시
  • 기사등록 2016-07-28 09:48: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세계 모유수유 주간(8.1~8.5)을 맞아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 확산에 나선다.

 

북구는 제25회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수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북구는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빛고을 여성병원, 에덴병원, 문화여성병원 등에서 모유수유 홍보캠페인 및 관련 자료 전시회를 개최하며, 모유수유 서약서 작성 등의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그리고 내달 3일 오후3시 북구 보건소 5층 교육실에서 관내 출산수유부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보건대 간호학과 심미정 교수가 강사로 나서며 모유수유의 중요성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모유수유 자조모임 구성 및 전문가 연결 등 지속적인 정보공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켜 모유수유 실천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변화를 통해 건강한 북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출생축하「아기주민등록증」발급, 임산부 엽산제 및 철분제 지급,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및 장애인 임신부 산전검진비 지원 등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9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