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예수교회, 성경이 신앙의 중심 재확인 - ‘교리비교’ ‘하늘에서 온 계시말씀’ 등 잇단 공개
  • 기사등록 2016-07-19 10:38:22
기사수정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성경과 그에 따른 신앙생활을 절대적으로 중요시 여기고 있음이 최근 공개되고 있는 각종 성경 관련 자료에서 재확인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지난 6월초부터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 등 기성교단 측의 성경해석을 반박하는 ‘교리비교 100선’ 동영상 자료를 인터넷(www.shinchonji.kr/bl_wordCompareMovie) 등을 통해 발표하고 있다. ‘네 생물이 사복음서’라고 주장하는 ㅇㅇㅇ교회와 ㅇ교의 설교 내용을 반박하는 자료를 첫 회로 해 현재까지 30회에 달하는 교리비교 자료를 공개 중에 있다.

 

언론을 통해서도 공개되는 이 자료를 통해 기성교단의 성경 해석의 잘못된 점을 성경구절을 들어 조목조목 반박하고 신천지예수교회에서 가르치고 있는 올바른 해설을 성경을 들어 제시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가 100개에 달하는 교리비교 자료를 인터넷과 언론 등을 통해 공개하는 이유는 그간 기성교단을 향해 요구해온 성경 공개토론회의 성사를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는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신앙인이라면 성경 속의 참 뜻을 알아야 한다고 주장해온 신천지예수교회로서는 일반교인들을 위해서라도 기성교단 목회자들의 답을 기다리기보다 올바른 성경해석을 공개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을 한 것이다.

 

공개된 신천지예수교회의 교리비교 자료에 대해 교인들은 놀랍다는 반응이다. 일단 그 내용이 100개에 달할 정도로 반박자료가 풍부하며 각 주제 해석을 위한 구절인용이 정확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성경 한 구절을 읽고 세상적인 얘기나 구복적인 기원을 하는 기성교단의 통상적인 설교와는 현격한 차이가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기성교단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요한계시록에 대한 해설이 상당수 담겨져 있다는 점에서 성경이 이뤄진 실상을 전하는 신천지예수교회의 가르침에 대한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www.shinchonji.kr)를 통해 공개돼 있는 신천지예수교회의 초등강의 동영상 자료인 ‘하늘에서 온 계시말씀’을 찾는 교인들 역시 꾸준히 늘고 있다.

 

40회 분량의 이 자료는 신천지예수교회가 성경을 통해 구원의 길을 제시하고 철저하게 성경에 따른 신앙생활을 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러한 동영상 강의를 ‘유튜브’를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신천지예수교회 측은 “성경을 많이 알면 오만해진다, 성경을 알려하면 이단에 빠진다는 식으로 성경과 교인들을 분리하려 해선 안 된다. 신천지예수교회는 계속적인 성경자료 공개를 통해 성경을 통한 참 신앙의 실체를 일반 국민들이 직접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88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