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시민활동가’를 아시나요? - 원하는 시간·장소에서 듣고 싶은 강좌 신청 후 시민교육강사 파견
  • 기사등록 2016-06-27 15:10: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광역시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농채)은 지난 4월부터 찾아가는 시민활동가(시민교육강사)를 파견해 강좌배달을 통한 시민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강좌배달이란 시민활동가가 직접 찾아가는 시민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로 주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듣고 싶은 강좌를 신청하면 시민활동가를 파견해주는 사업이다.

 

참여방법은 5인 이상의 시민이 ‘광주정신과 광주공동체 만들기’, ‘마을공동체 형성’, ‘광주정신과 문화예술’과정 중 강좌 선택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시민활동가를 운영해온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80여 명의 시민활동가(시민교육강사)를 양성했으며, 올해에도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시민사회단체, 평생교육기관, 행복학습센터,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주민자치센터 등 5인 이상 시민이 모인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시민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2015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교육부 주최·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에서 시민교육을 통한 시민 공동체 의식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농채 원장은 “시민활동가가 광주 곳곳의 더 많은 시민들에게 광주정신을 전파하여, 더불어 평생학습을 통한 광주공동체를 실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늘 7월중에도 장덕초등학교, 미산초등학교, 풍영초등학교, 비아초등학교, 화개초등학교, 운남초등학교, 무등중학교, 장덕고등학교 등으로 찾아가 광주공동체 정신을 알릴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7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