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올해 공사.용역.물품 등 발주계획 공개 - 상반기 90%이상 발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고객 알권리 보장과 예측가…
  • 기사등록 2009-01-07 06:02:00
기사수정
광주시가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행정 추진을 위해 올해 공사.용역.물품 등 발주계획을 시 홈페이지와 조달청 나라장터에 사전 공개했다.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의 기관별 공지사항
- 시홈페이지(www.gwangju.go.kr)의 입찰정보방(입찰관련 자료방 60번)

게시내용은 사업명, 발주시기, 물량 또는 규모, 추정금액, 계약방법, 발주부서, 담당자 연락처 등이며 이후에도 변경된 부분이나 추가 발생된 공사에 대해서는 분기별로 공개할 계획이다.

시가 공개한 발주계획은 추정금액 1천만원이상 규모 공사 293건과 용역 138건, 추정금액 2백만원이상 물품 182건 등 총 613건이다.

이 가운데 90%이상인 552건(공사 269건, 용역 124건, 물품 159건)은 상반기에 발주해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고 실질적인 경제부양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위해 입찰공고 기한을 단축하는 긴급입찰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선금 지급도 당초 지급 하한율 보다 10% 상향해 최대 70%까지 확대키로 했다.

지역 건설업체를 보호하기 위해 하도급 계약시 지역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도록 권고하고, 하도급자에게 공사대금을 직접 지급 하도록 원도급자와 하도급자의 합의를 유도하는 한편, 지급여부를 직접 확인해 하도급업자 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발주사업에 대해서는 최대한 지역제한으로 발주하고, 전국 입찰 대상건에 대해서도 지역의무공동도급을 49%이상 권고해 지역업체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