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벼 병해충과 전쟁 선포!
  • 기사등록 2016-05-31 21:40: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담양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벼농사를 비롯한 각종 농작물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병해충 관리를 위해 벼 병해충 발생 예찰 및 관찰포를 운영한다.

 

군은 예찰포와 관찰포의 운영을 통해 모내기부터 수확기까지 병해충 발생 상황을 예측하고 방제 대책 수립에 필요한 중요한 자료를 수집해 활용할 계획으로, 천변리 농업기술센터 내에 0.2ha의 예찰포를 설치하고 무정면 2개소, 수북면 3개소, 대전면 1개소 등 각 0.3ha 규모의 관찰포 6개소를 설치, 6월부터 9월까지 운영한다.

 

특히 군은 중국에서 들어오는 애멸구와 벼멸구를 대상으로 집중 예찰을 실시할 방침으로, 해충 다량 발생 농가를 대상으로 신속한 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병해충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예찰 분석된 병해충 발생 정보를 농가에 신속히 전달하고, 특히 외래·돌발 병해충이 다량 발생할 경우 농업 관련 기관이 연계해 적기에 방제 작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예찰포 및 관찰포 조사대상은 잎도열병, 이삭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흰잎마름병, 세균성벼알마름병 등 병 10종과, 벼잎벌레, 벼잎굴파리, 벼줄기굴파리, 애멸구, 끝동매미충, 벼멸구, 흰등멸구, 벼물바구미 등 해충 12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5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