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25일 Wee센터 다목적 연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개최했다.
김정덕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김정덕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 중심의 창의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특별히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있는 역할을 강조하고, 학교의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초청강사인 박인숙 다우리행복교육연구소(전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소장을 초빙해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자녀로 키우는 감정코칭”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부모와 자녀간의 대화법” 등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인숙 소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이어서, 정귀례 센터장(고흥나누리상담센터)의 “아동폭력의 또 다른 이름 아동학대”라는 주제의 강의와 손준민 행정실장(고흥중)의 “학교운영위원회 제도 및 운영”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