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낙연 전남도지사, 곡성군 영농현장 방문 - 소비 패턴에 부응하는 고품질 육묘 공급 등 당부
  • 기사등록 2016-05-17 11:39: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유근기 곡성군수와 함께 지난 16일 곡성군 소재 곡성친환경육묘장(대표 김용규)과 블루베리 재배농가(블루베리연구회장 박광순)를 방문해 사업 현황과 운영 애로 사항에 귀 기울였다.

 

이번 방문은 농산물 생산과 유통과정에서 농업인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해 시책에 반영하고, 농업인들이 자긍심을 갖고 영농에 임하도록 하기 위해 이뤄졌다.

 

곡성친환경육묘장(대표 김용규)은 지역의 8농가가 힘을 합쳐 2012년 설립한 6,482㎡ 규모의 하우스에서 멜론, 수박, 오이, 토마토 등의 어린 묘를 매년 500만주 이상 생산해 연간 11억여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곡성군 오곡면의 블루베리 재배농가(블루베리연구회장 박광순)에서는 블루베리 조기 생산기술을 개발해 6,000㎡에서 연간 8천 4백여만 원의 소득을 올리는 등 친환경 선도농업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기후변화에 따라 소비자의 소비패턴에 부응하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생산 기술도 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농업인들이 성공적인 농업경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군정업무에 큰 힘을 얻었고, 앞으로도 자주 영농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농업정책을 발굴해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4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