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낙지금어기 포획행위금지 계도.단속 - 산란기에는 낙지 잡으면 안 돼요!
  • 기사등록 2016-05-12 22:23: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전남 연안에서는 매년 6월21일부터 7월20일까지 낙지잡이가 금지된다.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최근 감소추세에 있는 낙지자원 회복을 위해 전남 연안에서의 낙지 포획․채취를 6월21일부터 7월20일까지 금지한다고 밝혔다.

 

이번 낙지 포획․채취 제한은 전라남도 「낙지 포획․채취 금지기간」고시에 따른 것으로, 정부는 올해 2월3일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개정을 통해 낙지 포획․채취금지기간을 신설한 바 있다.

 

무안군은 낙지금어기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됨에 따라 6월20일까지 계도기간을 운영하여 각 어촌계에 안내공문 발송, 낙지판매업소(무안읍 낙지골목, 망운면 낙지직판장 등) 방문지도, 플래카드 게첨 등을 통해 홍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금어기 기간에 낙지를 포획하는 어선어업(주낙, 통발)과 맨손어업을 강력히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낙지 포획․채취 금지기간 설정으로 산란기 어미낙지 보호를 통한 낙지자원의 효율적인 이용․관리로 장기적인 어업인 소득증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으론, 낙지 금어기에는 무안 갯벌에서 생산되는 특유의 부드럽고 쫄깃한 낙지를 맛보기가 힘들 것으로 보여 미식가들의 아쉬운 한숨도 들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3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