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학호기심 UP! GO! 날아라, 우주로! - 포두초 제 49회 과학의 날 행사
  • 기사등록 2016-04-29 22:54: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포두초등학교(교장 박혜경)는 지난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교내 과학 행사를 비봉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교내 과학 행사는 ‘과학호기심 UP! GO! 날아라, 우주로!’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평소 과학을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학생들은 로터콥터와 고리 비행기를 만들어 날려보며 보이지 않는 공기의 흐름을 보았으며, 나만의 핸드폰 고리 만들기와 매니큐어 마블링으로 신비한 우주와 우주선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미술과 과학이 만나 과학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쇼! 과학여행’ 영상 시청으로 우리의 생활 곳곳에 과학의 원리가 숨어있다는 것을 스스로 깨우치는 기회가 되었으며, 6남매가 함께 모여 종이카드 탑 쌓기를 하면서 선후배가 팀을 이뤄 서로 돕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도 하였다.

본교의 흡연 예방 선도학교 활동과 연계하여 금연 만화 퍼즐맞추기와 폐활량 측정하기로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는 부스 체험도 의미가 있었다.
 

과학 체험 부스 활동은 학생들의 과학 호기심을 자극하였을 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즐거움을 몸소 느끼고, 과학이란 신기하고 재미있는 활동이라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과학의 날 행사를 위해 포두초 교사들은 6학년 학생 도우미들과 함께 사전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준비물 구입부터 부스 설치, 부스 운영까지 도맡아 성공적인 과학 행사를 이뤄냈다.
 

과학 행사를 마친 학생들은 “과학이 쉽고, 재미있는 활동이라는 것을 느꼈다. 특히 매니큐어를 이용하여 마블링 기법으로 협동화를 만든 것이 기억에 남는다.” “플라스틱이 열을 받아 모양이 변하는 것이 신기했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 하는 과학 동아리 활동이 궁금하고 기대된다고” 하였다. 

포두초등학교는 올해 고흥교육지원청 지정 ‘체험중심 과학 활동을 통한 과학적 탐구능력 신장’을 주제로 우주 해양 탐구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기대에 화답하여 토요 과학 동아리와 월별 과학 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3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