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민주당 신문식 후보, 농어민 소득증대 4대 프로젝트 발표
  • 기사등록 2016-04-01 08:35: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신문식 국회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은 농어민 소득증대 4대 프로젝트을 내세우며 농어촌 경제 공약을 발표했다.

 

신문식 후보는 “여러 FTA 체결 이후 농어촌이 위기에 처해 있다. 외국 거대자본과 값싼 농수산물을 상대로 이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농어촌 스스로의 경쟁력이 높아져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농업, 어업, 임업,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농어민 소득증대 4대 프로젝트’를 공약으로 세웠다.”라고 발표의 배경을 설명했다.

 

농어민 소득증대 4대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으로는 “▲농업: 쌀·밭 직불금 인상, 농기계 임대 및 농직업 대행 서비스 시행, 전작보조금제도 시행으로 작물 가격 안정화, ▲어업: 수산직불금 100만원으로 인상, 수산부산물과 생태교란어종 활용한 사료 제공, ▲축산업: 축산업 종사자, 교육 이수자를 축산 도우미로 선정해 한우농가와 낙농가 지원, ▲임업: 농어업재해보험 대상에 임목재해 포함”이 골자를 이루고 있다.

 

신문식 후보는 “아울러 농어촌에 고도의 6차산업화를 도입하고, 귀농·귀촌·귀어인들의 정주여건 개선으로 인구가 늘어나는 농어촌을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문식 후보는 전남 고흥 출신으로, 국회정책연구위원(별정직공무원 1급상당), 민주당 중앙당 조직부총장 등 중앙당의 주요 요직을 역임하였고,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 더불어민주당 조직본부 수석부본부장직을 맡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1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