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군 신청사 건립 현장 설명회 개최 - - 계룡건설산업, 금호산업 입찰 참가, 건축 기본설계 착수 -
  • 기사등록 2016-02-17 18:07: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은 17일 고흥종합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입찰 등록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신청사 건립 공사 현장 설명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축 기본설계에 착수했다.



이날 현장설명회는 컨소시엄 주관사와 설계업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개요와 부지 여건, 입찰 관련 사항 설명과 현장 답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군은 이번 현장설명회를 통해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설계 및 시공지침을 전달했다.
또한, 설계지침상 제반조건과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주변 자연경관과 지형을 활용한 건축물 배치 및 외부 공간 계획 수립을 주문했다.

한편, 신청사는 고흥읍 남계택지개발지구 공공청사용지 2만1천685㎡에 총사업비 472억원을 들여 1만5천78㎡ 규모로 지어진다.여기에는 군청사와 의회청사, 주민 편의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올해 7월 공사를 착공해 2017년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군 신청사 건립공사는 지난 1월 7일 입찰 공고를 실시하고 참가 등록을 마감한 결과, 계룡건설산업(주)과 금호산업(주)을 주관사로 한 컨소시엄 2곳이 참가한 상태이다.

이들 참가등록업체는 현장설명일로부터 70일간 기본설계를 수행하게 되며, 고흥군은 오는 4월 26일까지 2개 업체의 기본설계를 제출받아 전라남도 지방건설기술 심의를 거쳐 6월 최종 실시설계 적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와 함께 부지조성은 3월 공사 입찰공고를 실시하고 5월부터 공사에 들어간다. 

부지조성공사는 남계택지개발사업 시행사인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하며 2018년 상반기까지 택지개발사업 2단계를 완료할 계획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8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