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 가정 조화로 행복한 직장이 됐어요” - 광주시, 일․가정 양립제도 캠페인 우수기업 시상 및 사례발표회 개최
  • 기사등록 2015-12-29 16:28: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지역 기업․기관․단체가 연말을 맞아 한자리에 모여 지난 7월 협약을 맺고 추진해 온 일·가정 양립제도 실천 캠페인을 결산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광주광역시는 29일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2015 저출산 극복 국민인식개선 일·가정 양립제도 실천 캠페인 우수기업 시상식 및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10개 기업에 대한 성과평가 결과 휴먼파워(주)가 최우수상, 다움요양병원이 우수상, 나머지 8개 기업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례발표회에서는 휴먼파워(주)와 다움요양병원이 자유롭게 정시 출퇴근하는 분위기 조성에 노력한 결과 직원들의 사기가 높아진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휴먼파워(주)는 유산휴가 등 일·가정 양립제도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돋보여 캠페인 기간 가족친화인증기업(여성가족부 주관)을 획득했다.

 

시는 휴먼파워(주)와 다움요양병원을 전국 일·가정 양립실천 우수기업 평가대회(보건복지부 주관)에 지역 대표기업으로 추천할 계획이다.

 

‘일·가정 양립 실천 캠페인’은 저출산 극복과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사회를 위해 광주시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15일 협약을 맺고 시와 기업 10곳,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YWCA,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등 16곳이 기업 내 일·가정 양립 조기 정착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10개 참여기업은 광주굿모닝병원, 궁전제과(주), 다움요양병원, 수완청연요양병원, ㈜오이솔루션, ㈜우리로, ㈜호남샤니, ㈜휘라포토닉스, 화신산업(주), 휴먼파워(주) 등이다.

 

이들 기업은 협약에 따라 유연근무, 정시출퇴근, 근로시간 단축, 자동육아휴직 등 일·가정 양립제도의 주요 지표 중 1개 이상과 가족친화문화조성 및 정책정보 제공 등 보조지표를 선택해 이행해 왔다.

 

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이를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하고, 광주YWCA는 기업 실천지표 이행 사항을 2회 모니터링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는 홍보지원 등을 맡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과 일·가정 양립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 일·가정 양립 조기 정착에 더욱 힘써 여성들이 맘 편하게 출산육아와 직장생활을 같이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4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