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1위 - 2015년도 전라남도 주관 성과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15-12-15 21:55: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담양군은 지난 10일 2015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 결과 도내 1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시․군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확충과 서비스 품질 제고를 목적으로 시군 특성에 맞는 사회 서비스 우선 순위 반영 여부와 사회 서비스 시장 활성화 등 5개항목 10개지표에 대해 서면평가로 실시됐다.

 

담양군은 금년 지역사회서비스 9개사업을 실시하여 사회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각 분야별 네트워킹을 통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에 힘써 군 전체의 사회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양했다.

 

서비스 대상별로는 아동, 노인, 장애인 대상사업이 주를 이루었으며, 아동정서발달지원, 국제결혼이주여성 활용 영어학습, 아동부적응행동치료, 고령자를 위한 라이프코칭 및 재무설계 서비스, 노인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지역 취약계층 650명에게 제공됐다.

 

한편,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내년 담양군은 2015년도 사업비 대비 10% 증액된 7억 7000만원을 지역사회서비스 사업 부문에 배정하여 서비스 소외 계층을 더욱 폭 넓게 지원하고 다양한 서비스 욕구에 부응하는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4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