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람인HR,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2년 연속 수상
  • 기사등록 2015-12-01 14:39: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사람인HR(www.saramin.co.kr, 143240)의 이정근 대표가 ‘2015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에서 대상과 안전행정위원장상을 동시 수상했다.

사람인HR은 전 임직원이 소속된 사내 봉사단 ‘아람인’을 주축으로 사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년 연속 및 2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람인HR은 회사 소재지인 구로를 기반으로 낙후된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하천정화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 저소득층,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장애인 시설 봉사, 밥퍼나눔, 연탄나눔, 김장나눔 등의 봉사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리크루팅 업종의 전문성을 활용해 청소년 보호시설과 시각장애인 시설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 상담 등을 펼치는 재능기부 봉사는 사람인HR의 특색 있는 활동이다.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 외에도, 어려운 이들에게 금전적 지원은 물론 물품기부를 활발히 추진해왔다. 기부 활동은 매년 실시하는 장학금 지원이 대표적으로, 임직원들이 성과급의 3%를 기부하면 회사에서 같은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장학금을 모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전달한다.

 

매년 연말이면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정기적인 불우이웃 돕기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정기적인 기부 외에도 세월호 참사, 네팔 대지진 등 구호를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지원하며, 또, 아름다운 가게 물품기부 및 판매, 헌혈증 기부, 한국소아암재단 도서 기증,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사람인HR의 이정근 대표는 “각종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구직자와 기업이 최적의 일자리와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일한다. 앞으로도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으로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3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