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공동주택 관계자 운영교육 -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사후관리. 업무편람도 배포
  • 기사등록 2015-11-10 15:24: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6일 남악출장소 2층 회의실에서 무안군 공동주택 관리소장 및 입주자대표를 대상으로 2015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회의 운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50세대 이상 특정관리대상 공동주택 22개 단지의 입주자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개정된 주택법령을 통해 전자입찰제 의무화, 관리비‧사용료의 용도, 안전점검 강화, 관리비 외부 회계감사 의무화 등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인사말에서 “최근 군민들의 노력으로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남악신도시를 명품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교육을 비롯해 주차, 교통, 의료문제 등 주민편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공동주택 관계자들은 여름철 방역 및 제초와 계절 꽃 식재 등 주택 주변의 위생관리와 미관조성을 건의했다.

 

군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공동주택관리 업무편람을 발간‧배포했다.”며 “건의해 주신 내용의 조속한 해결과 관계자 실무교육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2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