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꿈이 있어 행복합니다! - 고흥교육지원청,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기사등록 2015-09-04 13:55: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3일 고흥문화회관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등 7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고흥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했다.

김정덕 교육장(중앙 검정 옷)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꿈이 있어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흥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해 진로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결정하는 진로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진로탐색 및 체험 기회가 제공되었다.

진로특강

 
오전․오후 행사로 나뉘어 실시된 이날 오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세상과 대학이 원하는 학생진로지도’의 명사특강과 관내 5개 고등학교 진학지도 특강이 그리고 오후에는 학생을 대상으로 ‘꿈과 공부와 직업이 이어진 진로’의 명사특강이 있었다.

진로검사관

또한 이번 행사에는 △진로검사관 △직업세계관 △관내 고교관 △진로상담관 △진로체험관 △대학멘토관 등 24개의 부스가 운영되어 201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정보를 한자리에서 체계적으로 제공하며, 1:1 맞춤 상담, 진로검사, 진로 체험 등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선택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고흥고 부스

김정덕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좋은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진로와 진학에 관한 정보들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각자에게 맞는 유익한 정보와 전문가의 조언들을 잘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고 부스

박람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중학생 시절 상급학교 진학과 진로에 대한 방향 설정을 하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시기인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내 아이가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이번 행사를 마련해준 고흥교육지원청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 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8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