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기초지차체 정부3.0 국민디자인 추진단 워크숍 참석
  • 기사등록 2015-08-29 21:14: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청결하고 살기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 대책은 무엇인가?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지난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기초지자체 정부3.0 국민디자인단’워크숍에 일로읍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무안군 일로읍 정부 3.0 국민디자인단’은 지역현안을 주민의 입장에서 해결하고자 자율적으로 주민들과 관련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구성, 올해 상반기에 출범해 오는 10월까지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일로읍 디자인단은 ‘무안군 나눔봉사단 구성 및 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라는 과제로 취약가구, 경로당, 마을안길 등 생활환경 정비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1읍면 1맞춤형 국민디자인과제 추진을 위해 이장단을 비롯해 부녀회, 푸른무안21, 농업경영인회 등의 회원들로 나눔봉사단 50명을 구성, 정부3.0 국민디자인단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수요자인 주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정책에 대한 효율적인 방법론 등이 참여자들의 활발한 논의를 통해 도출됐고, 국민의 관점에서 실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부3.0 정책 확산의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은 국민의 주인이 되는 정부3.0 정책을 가장 잘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갖고 있는 지역으로써 수요자 관점의 생활밀착형 서비스가 전면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3.0 국민디자인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8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