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패션과 예술의 만남, ‘오중석의 프로젝트 스튜디오’ 개최 - 첫 번째 프로젝트 전시인 ‘울분’에서 젊은이의 내면 담아
  • 기사등록 2015-08-25 08:39: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MCM은 26일부터 MCM 홍대 팝업스토어에서 포토그래퍼 오중석과 함께 ‘쿤스트 프로젝트(Kunst Project)’의 6번째 시리즈로 오중석 ‘프로젝트 스튜디오(Project Studio)’를 진행한다 

 

MCM 홍대 팝업스토어 3층에서 열리게 되는 이번 쿤스트 프로젝트는 오중석의 ‘프로젝트 스튜디오’라는 타이틀로 12월까지 진행되는 장기 아트 프로젝트다. 스타 포토그래퍼로 유명한 오중석 작가가 MCM과 협업한 사진을 비롯해 특별히 선정한 개인활동 작품들이 함께 공개되며, 약 2~3주 간격으로 전시 작품이 바뀌는 릴레이 방식으로 수 차례의 전시가 다이나믹하게 진행된다. 또한 12월에 있을 피날레 전시에서는 4개월 가량 선보였던 모든 사진 작품을 모아 공개한 후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현재 전시되고 있는 첫 번째 사진전은 ‘펜트업 앵거(Pent-up Anger, 울분)’를 테마로 구성됐다. 예술가의 뜨거운 피와 젊은 세대의 섬세한 감성을 담은 작품들로 선정하여 프로젝트 기간 동안 매번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해 나갈 쿤스트 프로젝트의 시작을 대변하는 전시라고 할 수 있다.  

 

이 사진전에는 젊은이들의 열정과 내제되어 있는 감성을 포착하여 인간의 내적 분노와 갈등, 그리고 자유를 향한 갈망을 담은 작품들이 선정됐다. 감정 표현을 얼굴이 아닌 몸에 포커스를 맞춰 현대무용가 전혁진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인간의 감정들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12월 말까지 운영되는 ‘프로젝트 스튜디오’에는 오중석 작가의 사진 전시에 더해 다양한 아트 체험 이벤트가 전개된다. ‘더 페이스(The Face)’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오중석 작가가 직접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여 대형 벽면을 채워 나가는 장기 게릴라 이벤트다.

 

인스타그램(Instagram.com/mcm.kunstproject)을 통해 불시에 오중석 작가의 방문을 공지하며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다음달 11일에는 국내 최정상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조가 선보이는 그래피티 라이브 쇼도 예정돼 있다. 

 

쿤스트 프로젝트 6번째 시리즈의 주인공인 사진작가 오중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 포토그래퍼이자 문화 아이콘이다. 1974년 서울 출생의 오중석 작가는 중앙대 사진학과를 졸업한 후, 조세현, 김상곤, 이건호 등 당대 최고의 작가들의 어시스턴트로 견습했다. 2001년 코스모폴리탄을 통해 패션 매거진에 데뷔한 그는 <보그>, <엘르>, <지큐> 등과의 작업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포토그래퍼로 자리매김했다.

 

10여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온 만큼 그가 보여주는 사진의 스펙트럼은 무척 다양하지만, 어떤 작품을 대하더라도 특유의 천진한 열정이 느껴진다는 것이 오중석 사진의 일관된 특징이다. 세계에서도 주목하여 현재 런던 V&A 뮤지엄의 '앨리스 룩(The Alice Look)' 전에 오중석 작가의 사진 두 점이 전시 중이다. 

 

MCM 앰배서더로 활동한 인연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오중석 작가는 “모든 것이 예술의 일부가 된다. 4개월여 간의 시한부적인 공간에서 퍼포먼스 실험적 형식을 띤 전시를 해보고 싶어졌다”며 도전 의지를 내비쳤다. 

 

쿤스트 프로젝트는 MCM이 태어난 70년대 뮌헨의 팝 아트적인 모더니즘을 꽃피웠던 정신을 이어받아 2014년부터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MCM 고유의 문화·예술 캠페인이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는 MCM 홍대 팝업스토어 및 MCM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CMkr), 쿤스트 프로젝트 인스타그램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8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