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레일 광주역, 철도 근대사 보존가치 내.외부 철도역사 사진 수집
  • 기사등록 2015-08-18 15:52: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윤중한)은 8월 18일(화) “광복70주년을 기념하여 철도 근대사를 보존하기 위한 대‧내외 철도 관련사진을 수집한다고 밝혔다.

 

철도관련 사진 수집을 통해 국가적 주요행사 및 철도 근대사 체험학습 운영과 지역 관광지와 연계한 각종 관광마케팅에 등에 활용하여 광복70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116년 철도의 전통성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계획되었다.

 

수집 대상은 코레일 광주본부 관내 역사와 유래가 담긴 철도역사가 촬영된 개인 또는 기관 단체가 소유하는 사진으로, 철도역사 운영 등의 현장의 모습이 담겨 있으면 된다. 또한, 역사 사진으로 철도의 성장과 발전을 느낄 수 있고 철도와 관련된 추억이 담긴 사진도 대상이다.

 

윤중한 코레일 광주본부장은 대내외 수집한 철도 근대사사진은 광복절 등 국가적 기념일 및 각종 행사에 지속적으로 전시하여 수도권 방문객 및 지역민이 함께 느끼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관광마케팅에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접수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사진과 함께 방문하시거나 이메일(292ck@kor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철도공사 광주본부로(062-605-2118. 2155. 2160)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77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