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소년원장, 통근취업처 방문 학생 격려
  • 기사등록 2015-08-15 10:12: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광주소년원(원장 최성학, 고룡정보산업학교)은 학생 5명이 지난 8월 4일부터 소년원 기본교육과정을 마치고 성공적인 사회정착을 준비하며 현재 사업체 두 곳에서 통근취업을 실시하고 있음을 밝혔다.

 

12일 최성학 광주소년원장은 통근취업처에서 무더위 속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통근취업생들을 격려하고자 사업체 (주)정우로지스틱스, (주)왕성테크를 방문했다.

 

광주소년원은 학생들이 사회복귀 전 직업의식 함양과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갖고 산업체 현장의 앞선 기술과 시설을 경험하도록 통근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주)왕성테크 박해성 대표(광주소년원 사회정착지원협의회 부회장)는 “학생들이 주로 시간제 일자리에 고용돼 잦은 이직으로 사회정착의 어려움을 겪고 재비행까지 이르는 모습이 안타까웠다. 학생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찾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통근취업 학생들은 “땀 흘려 정직하게 돈을 벌고 있다는 것이 스스로 대견스럽다. 이번 경험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준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성학 광주소년원장은 “미숙련된 우리 학생들을 취업생으로 받아들여 경험의 기회와 자립의 기반을 갖도록 협조해주신 대표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정적 사회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7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