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등산국립공원, 슬로우 탐방 정착 캠페인 전개 - 국립공원 탐방에티켓 10가지를 아시나요?
  • 기사등록 2015-07-19 11:26: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국립공원관리공단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영석)는 지난 18일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여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국립공원 조성을 위해 증심사지구와 원효사지구 일원에서 탐방객을 대상으로 ‘슬로우 탐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5년 국립공원 탐방문화 개선의 해」를 맞아 정상 정복형 수직탐방에서 저지대 수평탐방으로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 직원과 무등산사랑 환경봉사단 등 봉사단체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자기쓰레기 되가져가기’, ‘산행 중 음악 감상은 혼자 조용히 즐기기’, ‘국립공원은 전 구역이 금연구역’ 등 탐방객이 지켜야 할 국립공원 탐방에티켓 10가지를 홍보하는데 주력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탐방객에게 ‘슬로우 탐방’의 취지를 알리는「내가 원하는 탐방문화는?」스티커 붙이기와 국립공원 시설물 만족도 설문조사를 병행 실시하여 약 400여명의 탐방객이 캠페인에 동참해 주었다.

 

아울러,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무등산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들이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탐방문화 개선사항과 시설물 이용 상 불편사항을 면밀히 분석하여 맞춤형 탐방문화 개선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 안동순 탐방시설과장은 “무등산이 21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 된 만큼 건강하고 쾌적한 무등산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선진 시민의식과 건전한 탐방문화가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며 탐방문화 개선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6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