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철 에어컨으로부터 눈 보호하는방법
  • 기사등록 2015-06-25 14:10:36
기사수정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는 데 몇가지 주의할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자.

 

여름철 더위를 식혀 주는 에어컨이 냉방병을 비롯 여러 병을 유발한다는 사실이 알려진지 오래지만 에어컨이 눈 건강에도 상당한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밀폐된 공간에서 불어오는 에어컨 바람은 눈을 건조하게 만든다. 건조해진 눈은 쉽게 충혈이 되고 피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특히 안구건조증(건성안)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콘택트렌즈를 낀 사람들에게는 이런 증세가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에어컨 때문에 건조해진 실내공기는 더 자극적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에어컨이 켜진 방에서 오래 생활하는 사람은 자주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고, 그게 여의치 않다면 건물 밖으로 나가 실외 공기를 쐬고 오는 것이 눈 건강에 좋다.

 

또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지 않도록 에어컨을 등지고 앉는 것 또한 눈 건강을 위한 한 방법이다. 건성안이나 렌즈를 낀 사람은 인공 눈물을 자주 넣어줘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며, 컴퓨터 작업과 같은 근거리 작업 시에는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박여서 눈물 층이 말라버리는 것을 방지하고 먼 창밖 풍경을 한번씩 바라보는 것도 방법이다.

 

에어컨이 켜진 방에서 오래 생활하는 사람은 자주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고, 그게 여의치 않다면 건물 밖으로 나가 실외 공기를 쐬고 오는 것이 눈 건강에 좋다.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박화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5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