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보 고흥보성지사, 오피니언리더와의 건강관리사업 추진 - 지역 특성을 반영한 건강지원서비스 경로 구축에 기여 기대
  • 기사등록 2015-06-17 20:32: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국민건강보험공단 고흥보성지사(지사장 정순호)는 17일, 건강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오피니언리더 53명에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갖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건강지원서비스 경로 구축과 통합관리체계의 기틀을 마련했다. 


고흥보성지사에서 위촉한 오피니언리더는 공공기관(군청, 경찰서, 교육청, 보건소), 사회복지기관(노인복지관, 노인회, 생활체육회 등), 검진기관의 실무담당자와 16개 읍면의 지역 대표자(이장, 부녀회장)를 말한다.

위촉된 오피니언리더는 건강관리사업 추진을 위한 소통 창구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윤수(고흥군 경찰서)경사는 “건강관리사업 추진을 위한 유기적 협력 체제가 마련된 것은 고무적”이라며  “오피니언리더라는 역할에 부합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건강검진(증진) 실천에 민감하게 대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호 지사장은 "오피니언리더와 함께하는 건강관리사업 추진으로 편중된 서비스, 정보공유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지역민의 건강 실천을 알리는 하나된 목소리를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4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