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학생 복지와 진로 위해 손잡다 - 고흥군사회복지협의회·고흥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5-06-17 17:11:36
기사수정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6일 대회의실에서 고흥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경수)와 함께 복지소외계층 발굴과 진로체험처 제공을 위한 상호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김정덕 교육장(우)과 김경수 사회복지협의회장(좌)이 협약서를 교환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양 기관은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 지속적 사례 발굴과 서비스 연계, 복지사업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진로체험처 제공 등 7개 항에 대해 협력키로 하고 고흥 지역의 학생 복지와 진로체험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김정덕 교육장은 “다문화 학생들과 같이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학생들에게 복지사업과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매우 환영한다”며 “앞으로 서로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복지소외계층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진로체험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경수 회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사업에 대한 아낌없는 협조를 약속해 주신 교육지원청에 감사한다”며 “복지를 통해 고흥과 국가의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담당자는 “복지는 질 높은 삶의 욕구가 커지는 한 그 수요가 더 커질 것이고,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바른 직업관을 갖게 하는 등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질높은 진로체험처 제공 및 복지향상에 고흥군사회복지협의회와 발 맞춰 열심히 뛸 예정이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4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