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8.부산국제수산무역 EXPO\" 개최 - 세계적 수산산업 전문 EXPO로 힘찬 비상!
  • 기사등록 2008-11-10 05:40:00
기사수정
국내 유일의 수산종합전문 전시회인「부산국제수산무역EXPO」가 오는11.13~15일까지 3일간 BEXCO에서 Seafood, 수산기자재, 해양산업부분 21개국 252개업체 400부스 규모의 전시와 무역상담을 중심으로 운영하게 된다.

6회째를 맞아 UFI 인증 및 한국전시산업진흥회의 유망전시회로 지정되어 국제성과 무역성을 한층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수산전문EXPO로 발돋움하여 금년에는 약 270백만불의 상담성과와 53백만불의 계약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시부스도 전년도 대비하여 규모를 확대 총 13,254㎡, 400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올해는 고유가 고환율 등의 금융위기로 인하여 Seafood관이 다소 축소되었으나 수산기자재 및 해양산업관을 확대하여 한 단계 발전된 모습의 바이어 중심의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EXPO는 동원산업, 한성기업 등 국내를 대표하는 수산 대기업과 각시도 지역의 대표 수산식품업체가 참가해 미국, 중국, 일본 등 수산선진기업들과 치열한 판촉경쟁을 벌이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금년도는 식품의 안전성이 한층 부각됨에 따라 우리 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위주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수산기자재관과 해양산업관에서는 수출경쟁력이 높은 해양수산분야 기자재를 중심으로 전시하여 동아시아권에 대한 시장개척의 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특히 업체별 우수바이어를 초청하여 업체 생산라인을 직접 방문하는 바이어현장 견학과 연계하여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국제심포지엄으로는 (사)한국수산회의 한․중․일 수산업발전방안 심포지엄과 부산영양사회의 수산물단체급식관련 심포지엄 개최와 동시에 동원산업 등 8개업체가 참여한 수산물 단체급식 메뉴를 학교 병원 등의 영영사를 대상으로 시식행사 및 상담기회를 Seafood 참여업체와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산전문EXPO로써의 기능강화를 위하여 제8회 아시아태평양해양생명공학학술대회와 한국수산과학총연합 공동학술대회를 동시에 개최하여 관련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거양할 것으로 기대되는 동행사에는, 15개국 수산과학분야 전문가 1,300여명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는 바이어초청 범위를 확대하여 3,000여명의 우수 바이어를 초청할 계획으로 비즈니스 중심의 전시장 배치와 바이어라운지 등을 통하여 참가 바이어들이 전시장에서 많은 시간을 머물 수 있도록 하였으며, EXPO 참가업체와 1대1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구매 상담 활동을 강화하였다.

일반시민들의 행사참관은 15일(토) 하루만 가능하며 이날은 시민들을 위하여 수산물소비촉진행사의 일환으로 참가업체 물품에 대한 물품경매행사를 2회 실시할 예정으로 입장료는 무료이다.

(11월13일~14일 양일간 일반인 관람시 입장료 3,000원)

♣ 문의처 : BISFE 2008 사무국(벡스코 전시팀) ☎051-740-7457, 746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4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