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운영시간 변경 - 6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조례호수공원
  • 기사등록 2015-06-02 16:00: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순천 인근 5개 시․군(여수,광양,고흥,구례,보성)이 함께 참여하고 있는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는 지금까지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 개장 했으나, 하절기를 맞아 이용고객의 편의증진 및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오는 6일(토) 부터는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까지로 운영 시간을 변경하여 운영 한다.

 

장터 운영 시간이 오후 3시로 변경됨에 따라 당일 아침에 수확한 농산물을 저녁 밥상에 올릴 수 있어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출하 농산물에 대하여는 순천대학교 친환경농업센터에서 잔류농약을 검사하는 등 안전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는 지금까지 총 15회에 걸쳐 1억4천2백만원의 매출실적을 올려 농가당 평균 320만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농촌지원과(과장 박한주)에서는 하절기를 맞아 장터운영시간을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 까지 변경 운영하게 됨으로써, 조례호수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무더위를 피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4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