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안전한 어린이집 만들기 발 빠른 대처 - 전국 최초 어린이집 전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 기사등록 2015-04-06 19:17: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무안군(군수 김철주)은“지난 4일(토)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비롯해 보육교사, 차량운전자 등 전 보육교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근무요령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무안군의 후원과 무안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정호)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오전에는 아동 성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오후에는 어린이집 통학차량 운전자 및 동승자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오전 교육은 안전을 테마로 아동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전문가인 김숙 박사가 각종 사례와 현장 경험 등을 강의하였으며, 오후 교육은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김동일 전문가가 최근 도로교통법 개정사항과 동영상을 활용한 위반사례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보육교사는“알면서도 무심코 지나쳤던 부분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반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으며, 각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충실히 하고 아이들을 더욱 사랑으로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인사말에서“요즘 언론에서 일부 어린이집 관련 사건·사고와 어린이집 CCTV 설치 관련 영유아보육법 개정 논의 등으로 보육교직원들의 사기가 저하가 우려되지만, 힘과 용기를 잃지 말고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근무하시기 바라며, 군에서도 보육교직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에 대한 처우개선과 교육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현재 무안군에는 63개소의 어린이집에 440여명의 보육교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33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07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