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3학생 시내 고교진학 지원계획 확정 적극 추진
  • 기사등록 2007-10-31 10:35:00
기사수정
목포시가 “교육발전 종합지원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2007년부터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종합지원 계획중의 하나로 2008학년도부터 추진하게 될 “우수 중3학생 시내 고교 진학 유치 지원 계획”을 확정하여 시내 중․고등학교와 목포권 중학교에 통보했다.

이는 학업 성적이 우수한 관내 중학생의 타 지역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시책중의 하나로, 목포시의 우수중학생들이 대도시의 특목고나 인근지역으로 해마다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고교3년 동안 학자금 전액과 대학교 장학금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지원정책이다.

선발방법은 시내 중학교 3학년 학생 중 학교별 전체 성적이 10등 이내인 학생이 시내 고교(2008학년)에 진학할시 각급 학교와의 확인과정을 거쳐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목포권 등 타 지역의 중 3학생중 성적이 학교별 10%이내인 학생이 목포시내 고등학교에 진학시에도 고교3년간 학자금 전액과 매월 생활비 등을 지원하여 큰 부담 없이 목포에서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고, 아울러 예․체능 등 특기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학생도 선발하여 학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다만, 시내 고교에 진학하여 학자금 지원을 받는 학생이 성적관리 등을 소홀히 할 우려가 있어 년 1회이상 학교 성적을 조회하여 전교석차 30%이내인 경우만 계속 지원하고, 성적이 하위권일 경우 일시 지원을 중단함으로서 지속적인 성적관리를 하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