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업무공유 및 토론 중심 회의 통해 읍면동 행정 활력 불어 넣어 - 2월중 읍면동장 연석회의 열어 주요 현안사항 논의
  • 기사등록 2015-02-25 14:30: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양시(시장 정현복)225일 오후 4시 시청 상황실에서 정현복 시장 주재로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적십자 회비 모금, 봄철 산불 방지, 18회 광양매화축제 추진 등 주요 당면사항 시달 및 읍면동 현안사항 보고를 위한 국··소장 및 읍··동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국··소장이 시정 주요 당면사항을 시달하고, ··동장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에 이어 시정 현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정현복 시장은 을미년 새해부터 산불예방 활동, 구제역 차단, 꽃길 조성 등 행정 최일선에서 발로 뛰는 읍··동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대민행정을 펼치는 읍면동의 현장행정 강화로 주민과 소통하며, 상생하는 현장행정을 강조했다.

또한, “때와 시기를 놓치면 안 되는 재정 조기집행과 봄철 산불 방지, 각종 축제 및 문화·예술행사 지원, 고로쇠 채취 지도 및 손님맞이를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민선 6기 들어 읍··동 행정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문제점을 진단하고 다양한 개선책을 제시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하여 읍··동장 마을탐방제, ·통장 마을1일 순찰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매달 국··소장 및 읍··동장 연석회의를 갖고 기존의 격식과 틀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시와 읍··동간 업무를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읍··동 행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8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