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피스재단, 설연휴 북한이주민가족 볼링한마당 찬치
  • 기사등록 2015-02-25 00:26: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지난 2015221() 설 연휴 북한이주민가족과 함께 글로벌피스재단 광주본부주최로 볼링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주민 가족 50여명 정도가 함께 하였고 서로 낮 설은 분위기 속에서 시작했지만 각자 장만해온 설음식 등을 함께 나눠먹은 후 볼링을 시작했다.

  


한번도 해보지 못했지만 함께 어울리며 쑥스럽게 던져보는 이주민들은 스포츠로 서로 마음과 마음이 소통하는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이주민은 광주에서 코리안드림 통일한국의 첫 출발을 내 딛는 윗동네, 아랫동네 가족의 첫 만남의 장이었고 서로가 소통하며 우리의 동포애를 느끼는 시간이 되어서 참 좋았다고 말했다.

 


어린아이들도 함께 즐기며 풍선놀이도 즐거워 하였고 부모들은 볼링을 치며 서로의 친목을 다졌고 설을 맞아 고향에는 가보지 못하지만 잠시나마 기쁨의 가졌다.

 


탈북민 단체로서 통일강사인 김춘화씨는"나보다 더 어렵게 살고 있는 북녘동포를 도와줄수 있는 길을 찾아보아야겠다고 다짐하는 소감을 발표하였다.

   


글로벌피스재단 광주본부 조병석회장은 코리안드림 통일한국의 미래를 위해 북한 어린이 돕기 천원의기적 캠페인을 범국민 통일운동으로 인도적인 차원에서 확산시켜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통일이 나의일이고 나의 미래다 라는 슬로건으로 통일봉사를 해가는 탈북민단체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8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