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 신청하세요 - 전통공예․IT 등 유망 아이템 보유 1인 기업 대상 3월 4일까지 접수
  • 기사등록 2015-02-23 15:10: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는 전라남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가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1인 창조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2015년 신규 입주자를 34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1인 창조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 상시 근로자 없이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모집 대상은 전통공예식품 등의 제조업과, 영상IT예술 등 지식서비스업 분야의 1인 창조기업 지원 대상 업종으로 신규 아이템 보유자다.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1인 기업으로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하거나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자는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4개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는 창업 공간과 사무실 집기 및 지식재산권 획득, 전문분야 교육, 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전라남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전남지역 1인 창조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순천 율촌산단에 소재한 전남테크노파크에 20개의 입주 공간을 갖추고 있다.

 

센터에 등록된 회원이면 누구나 사업과 관련된 창업, 경영, 법률, 특허,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상담서비스와 맞춤형 교육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각종 네트워킹 및 세미나 등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사업을 통해 모바일 유아 영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1인 창조기업 YJ테크는 센터에 입주 후 11전문가 자문, 맞춤형 교육 등을 받아 창업, 사업화 자금을 지원 받아 창업 4개월 만에 25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순만 전라남도 중소기업과장은 “1인 창조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창업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미래의 신성장 동력이 되는 유망한 창조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8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