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실시
  • 기사등록 2015-02-03 15:42: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전국평균 소득 120%이하(일부사업은 100%이하) 가구의 아동어르신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실시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여 이용자에게 바우처(이용권)를 제공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아동정서발달서비스를 비롯해 총 8개의 사업에 376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용자별 서비스를 살펴보면 아동분야에는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관리 2개 사업, 어르신분야는 고령자를 위한 라이프 코칭 및 재무 설계 서비스 농어촌노인 웰빙라이프 행복드림서비스 자살 위험군 예방서비스 3개 사업 등이다.

또한, 장애인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2개 사업, 다문화가족분야은 다문화가정 아동적응지원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총 213명에게 1년간(‘15. 2~’16. 1)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사업의 내용을 작년과 비교해 보면, 정부의 폐지 방침에 따라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가 제외되었고 아동정서발달서비스를 신규로 채택하는 한편, 바우처 결재방식을 월별 결제에서 회당 결재로 변경하고 안전관리 기준을 명시하여 부정수급 문제와 집행과정에서 불의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구조의 변화와 핵가족화 등 가족구조의 변화로 사회서비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시행해 나감으로써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분은 수시로 주소지 읍동사무소에 신청할 수 있고 선정기준에 적합할 경우 결정일(매월 30일 기준)이 속한 다음 달 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7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