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설 명절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 매실제품, 백운배, 곶감, 재첩 등 지역대표 품목 설 선물 및 제수품목 각광
  • 기사등록 2015-02-02 14:10: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고유명절인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대표 농·특산물 홍보·판촉을 위해 서울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지난 1.1417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5 설 명절 선물상품전참여를 시작으로 25~6일까지 이틀간 섬진강 휴게소 지역농특산물 특판장 행사를 개최하고, 210~13일까지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 송파구와 21213일에는 구로구청에서 주최하는 설 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광양시특산물유통사업연합회 소속 9개 업체가 참여하여 지역대표 품목인 매실제품을 비롯해 백운배, 곶감, 고사리, 재첩, 꿀 등 최고품질의 제품을 선발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직거래 장터를 통해 설 선물 및 제수품목을 구입하려는 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광양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정 고객을 확보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시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홍보·판촉을 위해 설·추석 명절뿐만 아니라 자매결연 도시를 중심으로 연간 60여회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매출액만도 810억원에 이르고 있어 새로운 농산물 직거래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직거래장터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지금까지 직거래 장터 운영 성과분석을 통해 도시민들의 소비트렌드에 맞춰 제품발굴과 포장 개선 등 판매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고 보다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7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