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어르신 이동 편의시설 제공 - 올해 성인용보행기 96대 지원…사회참여 확대 및 삶의 질 향상 도모
  • 기사등록 2015-01-12 15:26: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장성군이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이동 편의시설을 제공해 사회참여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군은 올해 사업비 약 14백만원을 투입해 몸이 불편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총 96대의 노인 성인용보행기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는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장기요양등급 외 판정을 받았거나 의사 소견서를 제출해 성인용보행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기초수급자 및 의료급여수급자는 성인용보행기 구입금액의 90%, 차상위계층은 80%, 일반 노인은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20만원 한도 내에서 차등 지급한다.

 

보행기가 필요한 어르신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주민복지과(061-390-7632)로 연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성인용보행기는 고령이나 퇴행성관절염 등으로 신체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활동을 돕기 위한 것이라며, “거동이 불편하신 지역 어르신들의 이동권이 보장돼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민선 6기 동안 노인목욕권을 이미용실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 지원하고 경로당을 공동주거와 식생활, 건강치료, 정보소통과 오락기능을 두루 갖춘 생활공동체의 장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6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